[윈도XP종료]윈도XP의 지원이 종료되는데 내 PC는 어찌해야하나? IT상식 2014. 4. 8. 11:30
제목:

[윈도XP종료]윈도XP의 지원이 종료되는데 내 PC는 어찌해야하나?





윈도XP가 4월8일부로 지원을 종료한다고 해서 주위에서 많이 불안해 한다.

내 PC를 못쓰게 되는거 아니냐. 해킹되어서 다 빠져나가는거 아니냐 등등...


결론적으로 얘기한다면 당분간은 큰 문제될 것이 없지만, 장기적으로는 OS를 교체해야한다.



그 이유는...


1. 지원이 종료되어도 OS는 계속 돌아간다.

MS에서 XP에 대한 지원을 종료한다고 해서 사용중인 OS가 어느날 갑자기 멈추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예전처럼 그냥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다만 보안패치와 오류에 대해서 지원이 종료된다는 것이다. 즉 다시말해서 이제 XP에 대해서는 MS에서 서비스를 하지 않겠다는 말이다. 


그러므로 보안이나 오류에 민감하지않으며 온라인상태에 있지 않은, 즉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XP를 사용하고 있다면 사실상 계속 사용해도 무방할듯 하다. 



2. 보안업데이트는 보안업체들에 의해 어느 정도 유지될것이다.

어차피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상당한 부분의 보안을 V3나 기타 백신프로그램, 개별 보안프로그램으로 지켜왔기에 지원이 종료된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것도 없을 것이다. 


다만, 확실한 것은 지원이 종료된 후에도 오랫동안 쓸 생각이라면 그것은 결코 추천하고 싶지 않다. 그동안 해커가 공격하면 MS가 그에 대해 대응하는 식이었는데, 대응이 없어진다면 결국 언젠가는 감당할수 없을정도로 뻥~ 뚫리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MS가 지원을 종료한 후에도 보안업체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준다면 좋겠지만, 이 업체들도 점점 줄어드는 사용자와 함께 이미 지원이 종료된 OS인 윈도XP에 대해서 계속 제품을 업데이트할 가능성이 줄어들것이 뻔하기 때문이다.


즉, 결국 시간이 흐를수록 보안에 매우 취약한 상태의 PC가 될 것이기에 XP지원 종료후, 최소 3개월, 길면 6개월전에 OS를 업데이트 하길 권장한다. 그동안에도 XP PC에서 결제나 인터넷뱅킹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보안관련링크 모음>

보호나라 http://www.boho.or.kr/kor/download/download_05.jsp

안랩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3. 장기간 사용은 절대 금물.

사실 OS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그런 문제때문에 아직도 윈도XP를 쓰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도 이제는 더 미뤄서는 안된다. 계획을 잡고 최대 6개월이내에 업데이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지원이 종료되면 PC가 당장 멈추진 않겠지만 뻥뚫려 내부가 노출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기 때문이다. 






Posted by 뮤직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