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stack,블루스택 설치]PC에서 안드로이드앱(android app)을 활용할때 설치법 IT상식 2014. 6. 10. 15:32
제목:

[bluestack,블루스택 설치]PC에서 안드로이드앱(android app)을 활용할때 설치법

가끔 새로운 안드로이드앱을 소개 받게되면 폰에 설치하기는 께름칙한 경우가 있다. 요즘 워낙 피싱앱이 많고 설치할때 폰의 여러정보에 접근하기 때문에 불안한것도 사실이다. 한번 뚫리게 되면 스마트폰내부의 대부분의 정보가 노출되기 때문이다.


이럴 경우 일단 PC에 설치해 보고 간단히 작동해 본 후 정말 유용하다 싶으면 그때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방법은 이렇다.


1. 먼저 http://www.bluestacks.com/ 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설치


2.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고 구글 계정을 등록

설치방법은 continue를 계속 누르면 된다. 다만 업데이트되면서 설치내용이 바뀔수는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3. 설치를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뜸.



4. 좌측상단의 Search를 눌러 원하는 앱을 검색한다. 이때 기본적으로 한글입력이 안된다. 이럴 경우 메모장 등에서 한글을 입력후 복사하면 된다. 많은 사용을 하게되면 "go keyboard" 앱을 설치해서 한글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5.원하는 앱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법은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에서와 동일하다. 



예전엔 블루스택에서 쿠키런같은 게임을 포함하여 기타 다른 핸드폰 게임들도 블루스택에서 했으나 최근엔 문제가 많아 지면서 점차 사용하지 않는 분위기이다. 그러므로 게임설치는 비추이며 작동이 간단하면서도 용량이 크지 않은 앱 위주로 다운 받고 사용해 보길 권장한다. 







Posted by 뮤직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