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B150M-HDV 보드와 스카이레이크 CPU에서 윈도우7 설치 에러 IT기기사용후기 2016. 5. 24. 13:16
제목:

ASRock B150M-HDV 보드와 스카이레이크 CPU에서 윈도우7 설치 에러

컴터 업그레이드를 했다.

한 5년정도 된듯하다. 물론 여러대라 그닥 간절함이 있었던건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후련한 느낌.


그런데 윈도우7 설치중에 문제가 발생.


무슨 문제냐면.... 아래와 같은 에러 발생.



내용인 즉슨 "필요한 드라이브 장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드라이버 플로피 디스크,....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있으면 지금 넣으십시오.... "


결국 이 소리는 뭐냐면 니가 가진 이 하드웨어 바탕에서, 너가 깔려는 OS가 들어간 USB메모리를 인식못하겠으니 다른 USB를 넣으라는 얘기...


이 문제 이전에 usb용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이 되는 현상도 발생했다. 그것은 바이오스에서 usb관련 설정을 수정하여 해결했지만 또 문제가 생긴 것이다. 



결국 검색질을 해댔더니 이런 문제가 한둘이 아니었던 모양이다. 근래에 나온 보드와 스카이레이크 CPU에서 윈도우7을 USB로 설치하려 할때 발생하는 문제....


내가 구입한 하드웨어는 

CPU: [인텔]쿼드 스카이 i5 6500[터보3.6G]

메인보드 :  [ASRock]인텔 B150[B150M-HDV]


그래서 찾아보니 보드제조사에서 패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었다.


http://www.nowpug.com/column/296466 을 따라 해보면 USB에 윈도우7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



이것을 본체에 꽂아서 작동시키니 설치가 샤샤삭!!


성공!!


위 문제 때문에 서너시간은 허비한듯하다. 



Posted by 뮤직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