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확인] 로지텍 마우스 벌크도 제품등록가능할까? IT상식 2024. 3. 21. 08:16
제목:

[제품확인] 로지텍 마우스 벌크도 제품등록가능할까?

로지텍 마우스 M650을 구매했다.

검색하다 그 중 저렴한 놈을 샀는데 이게 벌크였다.

 

일반적으로 벌크제품은 포장이나 기타 판매 비용을 줄여서 조금 더 저렴하게 파는 제품을 말한다.

흔히 말하는 짝퉁은 전혀 아니다. 짝퉁은 원제조사가 아닌 다른 제조사에서 허락없이 만든 제품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불법제품이다.

 

그래서 벌크제품을 정품이 아니라 보긴 어렵다.

그렇다고 정품이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을 다 누릴수도 없으니 정품의 품질이지만 그외 혜택은 포기해야 한다고 보면 적당할 것이다.

 

어쨌든 로지텍 M650 벌크제품을 구매하고, 혹시라도 만에하나 짝퉁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고

정품등록이 가능한지 시도해봤다. 왜냐면 요즘 중국산 전자제품 짝퉁이 워낙 많기 때문에...

 

 

우선 로지텍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https://www.logitech.com/ko-kr

 

로지텍: 무선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 화상 회의

지금 온라인으로 구매하세요! 다양한 로지텍 제품을 찾아보세요. 공식 온라인 스토어(특별 할인 포함). 환불 보증. 뉴스레터에 등록하세요.

www.logitech.com

 

 

 

홈페이지에서 지원>> 제품등록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빨강색 동그라미 빈칸에다 S/N을 넣으면 된다.

처음에 마우스를 구매하면 제품정보와 관련된 아무것이 없어서 뭐지? 하게 된다.

이 제품은 배터리 덮개를 열면 그 안에 까만 바탕에 흰 글씨로 S/N, P/N 등이 적혀있다.

여기에서 S/N을 입력하면 된다.

 

 

입력하고 제출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요렇게 나오고 요기에 구매처와 구매일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제품이 등록되었음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화면이 무엇을 확인하는 과정인지 명확히 알기는 어렵지만 벌크를 구매했으니 정품과 같은 사후혜택을 받을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는다. 다만 구매한 제품이 로지텍 제조사에서 관리하는 일련번호를 갖고 있는 제품인 것을 확인 할 수는 있다.

 

즉, 내가 구매한 제품은 최소한 짝퉁은 아니란 얘기다.

다시 말해서, 위 과정을 거치면 최소한 짝퉁이나 가짜인지 아닌지 구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짝퉁을 확인하려면 제품등록까진 필요없고 그냥 일련번호찾기 정도만 해보고 그 다음 화면이 나오면 맞다고 생각하면 적절할 듯 하다. 다만 정품등록해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 확인까지 하고 싶다면 구매한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다.

 

.끝.

Posted by 뮤직라이프

,